[중국 드라마] 이지파생활(理智派生活)(2021) 진람(秦岚/친란), 왕학체(王鹤棣/왕허디) 주연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방영중인 따끈따끈한 중국 드라마인, 이지파생활(理智派生活)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이지파생활>은 올해 3월 31일부터 방영이 시작된 드라마로, 후난위시(湖南卫视)와 망고TV를 통해 방영중입니다.

전 망고티비를 통해 정주행 중인데요,

원래 드라마를 볼 때 보통 첫 1~2화 정도를 보고 계속 볼지말지 판단을 하는데

이 드라마는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ㅋㅋ

드라마 <이지파생활>은 여주인공 션뤄신과 남주인공 치샤오의 姐弟恋(연상연하커플)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요,

여주인공을 맡은 배우 진람(실제 나이 올해 만 42세)와

남주인공을 맡은 배우 왕학체(실제 나이 올해 만 23세)의 엄청난 나이차이로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었다고 해요.

(우리나라 드라마인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슷한 느낌일 거라고 기대하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일단 <이지파생활> 앞부분 내용만 간단히 이야기해보면 이렇습니다.

 

한 자동차 회사의 법무부에서 팀장으로 일하는 여주인공 션뤄신(沈若歆)은 냉정하고 이성적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来源 : 芒果tv 《理智派生活》

 

연애에는 별 관심도 없고, 남자친구가 있긴 하지만 제대로 된 사랑의 감정을 느끼지도 못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회사의 자동차를 구매한 한 남자가 자동차에 화재가 나 자신의 부인이 화상을 입었다며

회사에 배상을 요구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션뤄신이 이 사건을 맡게 되죠.

 

 

 

 

그런데 안그래도 바쁜 와중에 사귄지 3개월밖에 안 된 남자친구 추이리신(崔立新)은 챙겨준다는 명목으로 자꾸 연락을 해댑니다.

사실 이 친구와는 '한번 시도해 보자' 라는 마음 외에 진짜 연애하는 느낌이 없었던 션뤄신은 그를 귀찮게만 여기죠.ㅎㅎ

 

 

 

 

 

 

한편 갓 대학을 졸업한 남주인공 치샤오(祁晓)는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준비하던 중 동업자의 배신으로 투자금만 날리게 된 상황.

배신하고 도망치던 동업자를 뒤쫓던 중, 션뤄신이 병문안을 위해 들고 가던 과일바구니를 동업자가 치고 가는 바람에 과일바구니를 대신 배상해주게 되고..

동업자를 뒤쫓던 치샤오는 션뤄신에게 데이트 폭력으로 오해까지 받게 됩니다.

 

 

 

 

 

 

 

그렇게 치샤오는 결국 동업자를 놓치게 되고..

친구 수양(苏洋)과 함께 레스토랑에서 술을 마시며 스트레스를 풀게 되는데요,

마침 같은 레스토랑에서 친구와 식사를 하던 션뤄신은 난데없이 찾아온 남자친구 추이리신에게 청혼을 받게 됩니다.

추이리신에게 마음이 없었던 션뤄신은 난감해 하는데..

술에 얼큰하게 취한 치샤오가 션뤄신을 발견하고 난동(?)을 부리게 되죠.ㅋㅋㅋ

 

 

 

 

 

 

 

 

다음날, 치샤오는 친구의 도움으로 션뤄신이 일하는 회사 전펑(振鹏)의 법무부 인턴 면접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하필 면접관이 션뤄신이었고, 션뤄신은 치샤오의 면접을 취소해버리죠.

일자리가 필요했던 치샤오는 면접 기회를 다시 달라고 부탁하지만, 그렇게 다시 본 면접에서도 탈락하고 맙니다.

 

 

 

 

 

하지만 션뤄신이 맡은 차량 발화 사건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면서 1개월 기한을 조건으로 인턴으로 일하게 되죠.

 

 

 

 

 

 

그 뒤 자동차 화재 사건은 차량 주인의 관리 잘못으로 판명이 나 잘 해결되는듯 보였으나..

차량 주인과의 협상 과정에서 션뤄신이 해당 남자에게 협박을 해 합의를 종용했다는,
누군가의 악의적인 여론몰이를 당하게 되고,

마침 그녀를 눈엣가시처럼 여기던 션뤄신의 라이벌 격인 롼예와 부회장 류페이는
션뤄신을 법무부에서 쫓아내 행정부로 보내버립니다.

 

 

 

 

 

 

 

 

이에 치샤오도 함께 부서를 옮기게 되고.. 션뤄신의 일을 보조하는 역할을 계속하게 되죠.

앞부분 내용만 이야기하면 일단 이러한데요,

치샤오가 션뤄신을 점점 좋아하게 되고.. 션뤄신도 치샤오의 영향을 받아 점차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이런저런 역경을 극복하며 결국 함께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ㅎㅎ

 

 

 

 

 

아직 연재중이라 저도 아직 보는 중이긴 한데, 배우들 연기도 괜찮고 스토리 전개가 빨라서

늘어지는 느낌 거의 없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요. :)

 

여주인공이 33세로 나오는 설정이었고 연기도 넘 자연스러워서 실제 나이도 그정도이겠거니~ 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여주인공을 맡은 진람 배우의 실제 나이가 올해 만 42세(79년생)이더라구요.

나이를 생각하면 진짜 동안이신듯 해요.^^

상대 배우인 왕학체가 98년생이니까 19살 차이가 나는 셈이고, 

여주의 단짝친구 역할을 맡은 포문청(包文婧) 배우님도 심지어 87년생..ㅎㅎ

사실 드라마 초반에는 딱 보기에도 나이차이가 좀 많이 나보여서 별로 안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점점 익숙해져서인지 보면 볼수록 그런대로(?) 어울리는 느낌이 듭니다. :)

 

 

▼ 진람, 왕학체 바자 (BAZAAR) 화보

 

 

 

 

예전에 봤던 <하일참시행복>에서 빅토리아와 송위룡의 조합도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했는데,

19살 차이라니.. 이건 차원이 다른 느낌이에요..ㅋㅋㅋ

 

 

한편 왕학체 님은 유성화원에서 본게 다라 왠지 모르게 그때의 따오밍쓰 이미지가 남아있었는데

이번 작품에 워낙 자연스럽게 잘 녹아든 느낌이라 몰입에 방해가 되지 않아 좋았던것 같습니다.

지금 중국에서 꽤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라 곧 우리나라에도 정식으로 번역되어 방영되지 않을까 싶네요. :)


그럼 <이지파생활>간단한 배역 소개와 함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션뤄신(沈若歆) 역 - 진람(秦岚/친란)

 

 

 

 

 

 

치샤오(祁晓) 역 - 왕학체(王鹤棣/왕허디)

 

 

 

 

 

 

송즈옌(宋梓妍) 역 - 포문청(包文婧/바오원징)

 

 

 

 

 

 

쉬민지에(徐敏杰) 역 - 이종한(李宗翰/리종한)

 

 

 

 

 

 

요우스지아(尤思佳) 역 - 임흔의(林昕宜/린신이)

 

 

 

 

 

 

조우청(邹诚) 역 - 강항(康亢/캉캉)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