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쉽게 애플 중국계정 만드는 방법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는데요, 앱스토어는 나라별로 따로 형성이 되어있죠.


앱스토어의 국적에 상관 없이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들이 대부분이지만, 일부 어플들은 해당 국가의 앱스토어에서만 다운받을 수 있게 해놓은 경우가 많아요.


특히 일부 중국 어플들은 중국 앱스토어에서만 다운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에서 애플 중국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금방 만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해요.


(참고로 이 포스팅은 2015년 11월 기준이며, PC가 아닌 아이폰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1. 앱스토어 - 추천 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 로그아웃을 한 뒤 다시 로그인을 누릅니다. 여기서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선택합니다.






2. 나라를 선택하는 화면이 뜹니다.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중국(中国)이 보입니다. 체크해준 뒤  '다음'을 누릅니다.





3. 맨 밑 오른쪽 동의(同意)버튼을 선택합니다.





4. 그러면 이런 메세지가 뜨는데, 동의(同意)를 선택합니다.






5. 아이디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의 경우 8자리 이상이어야 하며,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조합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같은 숫자나 문자가 3번 이상 연속해서 오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같아서도 안 됩니다.(이러한 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지지 않습니다)


올바른 비밀번호의 예) Qpwoi185# (8자리 이상 + 대문자 + 소문자 + 숫자 + 특수문자)








6. 다음은 비밀번호찾기질문 및 답을 입력해야 합니다. 총 세가지를 모두 작성해야 하며, 질문, 답 모두 다르게 해야 합니다. 

'选取' 를 눌러서 질문을 아무거나 선택한 뒤 '答案'부분에 적당히 영어로 입력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비밀번호 찾기 등에 사용될 비상용 이메일을 하나 입력해야 합니다. 아이디로 사용한 메일 이외에 다른 것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7, 다음으로 생일을 적습니다. 실제 생일이 아니어도 상관없지만, 만 20세 미만의 너무 어린 나이로는 입력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아래에는 소식지를 받아볼 지 여부를 선택하는 항목인데요, 소식지를 굳이 받아볼 필요가 없으니 두개 모두 꺼줍니다. 그리고 다음(下一步)을 선택합니다.






8. 다음으로는 지불 정보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银行卡'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신용카드 정보 없이도 애플 중국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9. 아래로 내리면 이름 등을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 네모친 부분만 작성하시면 되는데, 성(姓)과 이름(名)은 자유롭게 입력하시고, 나머지 부분은 그냥 아래처럼 똑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다음(下一步)'을 누릅니다.







10.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거의 성공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디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가는데요, 이 메일을 통해 다시한번 인증 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11. 아이디로 입력한 메일주소의 메일함에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와 있을 거에요.






12. 메일을 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데요, '立即验证'이라고 된 부분을 눌러 줍니다.






13. 그럼 이런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자신이 만든 애플 아이디(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验证地址'을 눌러 줍니다.






14. 이런 화면이 나오면 최종 성공!! 앱스토어에 가서 로그인을 하면 이제 마음껏 중국 앱스토어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ㅎㅎ







# 혹시, 인증 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


혹시 아무리 기다려 봐도 인증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앱스토어에 들어가면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뜨는데요, 일단 아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승인'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아직 인증이 되지 않았다는 메세지가 뜨는데요, 우측의 '好'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장 아래에 있는 인증 메일 다시 보내기(重新发送验证邮件)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뒤 다시 이메일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애플 중국계정 하나 만들어두고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