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에서 발견한 귀여운 장난감! 미니 뻥튀기 기계(迷你爆米花机/粮食放大器)

 

얼마전 타오바오를 둘러보다가 너무 귀여운 장난감 하나를 발견했어요. :)

뻥튀기 기계를 조그만 모형처럼 만든 제품인데

단순한 모형이 아니라 실제로 뻥튀기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더라구요.ㅎㅎ

생긴건 아래 사진처럼 생겼고, 크기는 손바닥 정도 크기밖에 안 되는듯 합니다.^^;;

 

 

 

爆米花

[bào mǐ huā]
팝콘, 튀밥, 뻥튀기.



팝콘 메이커나 뻥튀기 기계 등을 爆米花机 [bào mǐ huā jī]라고 부르는데요,

위 사진처럼 생긴 옛날 방식의 뻥튀기 기계는 老式爆米花机 [lǎo shì bào mǐ huā jī] 또는

 

粮食放大器 [liáng shí fàng dà qì] 라고 많이 불리더라구요.

(粮食放大器는 직역하면 ‘양식을 부풀려주는 기계’ 정도..)

 

 

 

 

본체 안에 옥수수 몇 알을 넣은 다음,

거치대에 본체를 걸어놓고, 아래쪽에 촛불을 켜 놓은 뒤 돌려가며 골고루 가열시켜 주면

뻥튀기가 만들어지는 구조인것 같아요.ㅋㅋ

 

 

 

 

 

 

타오바오에서는 약간 추억의 장난감? 같은 느낌으로 판매되고 있는듯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레트로 느낌의 상품들이 유행인데

중국에서도 이런 옛 향수를 자극하는 물건들이 유행하고 있는 것 같아요.

 

 

 

 

크기가 작다 보니 한번에 몇 알 정도밖에 튀길 수 없을것 같지만

재미삼아? 가지고 놀기 괜찮을듯 합니다.ㅎㅎ

요즘 어린 친구들은 이런 뻥튀기 기계를 구경할 일이 거의 없을테니

보여주면 신기해할 것 같기도 하네요. :)

저도 어릴적에는 길거리에서 종종 이런 뻥튀기 기계를 보곤 했었는데,

아저씨가 ‘뻥이요!’를 외치고 나면 뻥 소리와 함께 구수~한 냄새가 솔솔 퍼지던 기억이 나네요.^^

(타오바오에서 ‘粮食放大器 迷你 (liangshifangdaqi mini)’ 라고 검색하시면 비슷한 상품이 많이 나옵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