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의 중국 짝퉁 버전, rap of china(中国有嘻哈)



요즘 인기리에 방영중인 '쇼미더머니 시즌6', 혹시 챙겨보는 분 계신가요?!ㅎㅎ


평소에 랩이나 힙합을 꽤나 즐겨듣는 편이어서, 이번 시즌도 열심히 챙겨보는 중인데요,


중국판 쇼미더머니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아참, '힙합'이라는 음악 장르를 중국어로는 '씨하'라고 불러요. :)



嘻哈

xī hā




중국판 쇼미더머니의 영문 명칭은 rap of china, 중국어 명칭은 '中国有嘻哈(쭝궈요우씨하)' 라고 하네요..


엄밀하게 말하면 중국판 쇼미더머니가 아니고 '짝퉁' 쇼미더머니라고 부르는게 맞겠죠;;


우리나라 쇼미더머니랑 얼마나 비슷하길래 짝퉁이라고 부르는건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보았는데요,


정말 따라했다고 말할수밖에 없을 정도로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ㅋㅋ







일단 전체적인 편집 디자인부터가 꽤 유사하구요,









1차 예선에 합격하면 목걸이를 주는 것도 똑같더라구요^^;;











쇼미 목걸이랑 비슷한 문제의 'RICH'목걸이.ㅋㅋ





쇼미더머니가 제가 즐겨보는 예능이다보니 왠지 모르게 씁쓸한 마음이 들었네요;;ㅎㅎ


뭐 어쨌든 중국의 힙합 문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보셔도 재미있을듯 하긴 합니다.^^;;


중국 바이두에서 '中国有嘻哈' 라고 검색하면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뜨니 참고하시길 :)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