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드라마 추천] 종루애인(钟楼爱人) (2017)



오늘은 현재 한창 방영중인 따끈따끈한 대만 드라마 한 편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한동안 이런저런 일들로 바빠서 중국 드라마는 물론 우리나라 드라마까지 끊고 살다가, 요즘들어 약간 한가해지면서 드라마를 챙겨볼 시간도 생겼네요. '종루애인(钟楼爱人)'은 제가 남는 시간에 무슨 드라마를 볼까 하고 탐색하다가 찾게된 드라마입니다. 일단 1화만 보고 제 스타일이 아니면 안 보려고 했는데, 의외로 재미있어서 계속 보고 있어요.


대략의 줄거리는 이렇습니다. 드라마는 6명의 대학시절 친구들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요,




자오위, 카이지아, 뤄비, 쥔런, 하이멍, 즈니 이렇게 여섯 사람은 대학시절 친구로, 학교의 버려진 폐기숙사 건물에 비밀 기지를 만들어 '종루'라는 이름을 붙입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추억과 우정을 쌓아나가죠.




10년 뒤, 이들은 어느덧 30세가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죽마고우처럼 지내던 자오위와 카이지아는 술김에 하룻밤을 보내게 되죠. 





자오위를 줄곧 짝사랑하고 있었던 카이지아는 자신을 피하는 자오위의 모습에 실망하고 상처받게 됩니다.





한편 예쁜 외모로 '캠퍼스 퀸'이라 불리던 뤄비는 10년 뒤 쥔런과 결혼한 모습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쥔런은 내연녀(?)와 바람을 피고..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던 뤄비는 어느날 갑자기 대학시절 친구들을 전부 자신들의 비밀 기지였던 '종루'로 불러모으게 됩니다. 그리고 건물 옥상에서 뛰어내리려고 하죠. 친구들이 모두 '안돼!'하고 외치던 순간..


자오위는 갑자기 10년 전인 2007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ㅎㅎ


눈치채셨겠지만, 이 드라마는 시간여행 드라마입니다.ㅎㅎ 이미 시간여행을 주제로 한 드라마는 많이 만들어지긴 했지만, 전 항상 이런 소재가 나오면 재미있게 보게 되는 것 같네요.

재미있긴 한데.. 역시 대만 사람들 발음은 알아듣기 쉽지 않네요ㅜㅜ


간단한 배역소개입니다 :)



시조우(时兆宇/스자오위) 역 : 주탕호(周汤豪/저우탕하오)




조개가(赵凯佳/자오카이지아) 역 : 맹경여(孟耿如/멍겅루)




이준임(李骏任/리쥔런) 역 : 장첩(张捷/장지에)




심약비(沈若比/션뤄비) 역 : 황미정(黄薇渟/황웨이팅)




요해맹(廖海盟/랴오하이멍) 역 : 양명위(杨铭威/양밍웨이)




왕치니(王致妮/왕즈니) 역 : 남아운(蓝雅芸/란야윈)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