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민일보(종이신문), 인터넷으로 무료로 보는 방법


요즘에는 종이로 된 신문을 보는 분들이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옛날에는 지하철에서 신문이나 책을 읽는 분들이 꽤 많았었는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책도 읽고 신문도 볼 수 있으니 참 편리해진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의 대표 일간신문인 '인민일보'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10년쯤 전에 제가 중국에 있을 때, 중국어 공부를 목적으로 신문을 자주 사서 읽었던 기억이 나네요.

모르는 단어가 수두룩한데도 한자한자 읽어나가면서 중간에 아는 단어가 나오면 반가워하고 했었던것 같아요.ㅋㅋ

공부에도 나름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중국어 실력이 오르신 분들은 신문으로 중국어 실력을 한층 더 높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


지금은 한국에 있다 보니 종이 신문보다는 인터넷으로 중국 신문을 접하게 되는데요,

인민일보의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열람이 가능하답니다.(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신문이 보여집니다. 







▼ 보고싶은 기사를 클릭하면 오른편에 해당 기사가 나옵니다. 






▼ 기사 아랫부분에는 글자 크기를 조정하거나, 전문을 복사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 '上一版' 버튼이나 '下一版' 버튼을 눌러 페이지를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pdf판을 다운로드 할수도 있는데, 이 기능은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분들한테 유용할것 같아요 :)







▼ 제가 직접 태블릿 pc로 접속해서 pdf판을 다운받아본 모습입니다. 


이렇게 보니까 나름 종이신문 보는 느낌이 나기도 하네요. :)





▼ 글자 크기도 깔끔하게 확대되니까 보기에도 나름 괜찮습니다.^^ 


중국어를 계속 공부하다 보면 어느 순간 말보다 글이 더 어려워지는 순간이 오더라구요.

신문을 통해 독해 실력도 키우고 어휘 실력도 향상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ㅎㅎ

제대로 된 문장을 자주 보다보면 문장에 대한 감각이 생겨서 쓰기 실력도 자연스럽게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