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직구] 훠궈 소스 직구를 위한 중국어 검색 키워드 알아보기


요즘 중국식 훠궈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중국 훠궈를 파는 곳도 전에 비해 많아진 것 같기도 하구요.^^

사먹는 훠궈도 좋지만 가끔은 집에서 훠궈를 해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집에서 해먹는 훠궈는 원하는 재료를 준비해서 취향껏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것 같아요!ㅎㅎ

인터넷에 훠궈 소스를 검색하면 인터넷으로도 요즘은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지만

타오바오 직구를 통해 훠궈 소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훠궈 소스 직구를 위한 중국어 검색 키워드(검색어) 몇 가지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훠궈 소스는 중국어로

火锅底料
(huoguodiliao)

라고 합니다.

중국어 타이핑이 어려우신 분들은 

타오바오 검색창에 ‘huoguodiliao’ 라고 입력하시면 아래에 한자가 뜨는 걸 클릭하시면 되요.


훠궈 소스 하면 보통 매운 맛의 마라 훠궈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맵지 않은 맑은 탕의 훠궈 소스를 구매하고 싶다면

火锅底料清汤
(huoduodiliao qingtang)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셔도 좋아요.



참고로,
보통 이런 고체 훠궈 소스는 소기름(牛油)을 사용해 만든 소스입니다.




풍미가 좋고 훨씬 고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소기름이다보니 아무래도 좀 걱정이 되겠죠.ㅜㅜ
(먹어보니 맛있긴 맛있더라구요.ㅋㅋ)


소기름이 들어간 것이 싫다면 식용유를 사용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아요.

원재료명에 植物油 라고 되어있는 것으로 사시면 됩니다.







# 이 제품은 ‘하이디라오(海底捞)’ 라는 브랜드의 제품인데 

식물성 기름을 넣어 만든 훠궈 소스입니다.^^

타오바오 광군절 기념 세일중이네요.










# 이건 ‘더좡(德庄)’ 이라는 브랜드 제품으로 

파란 고추를 사용한 초록색의(?) 독특한 훠궈 소스입니다.ㅎㅎ

매운 맛인 것 같긴 한데.. 색깔이 초록색이니까 뭔가 적응이 안되는 느낌이에요.ㅎㅎ








** 훠궈에 넣어먹으면 맛있는 중국 넓적당면은 중국어로
宽粉
(kuanfen)

** 훠궈 찍어먹는 소스는 중국어로
火锅蘸料
huoguo zhanliao

麻酱
majiang
참깨소스

花生酱
huashengjiang
땅콩소스





# 이건 하이디라오의 훠궈 찍어먹는 소스인데요, 

땅콩소스와 참깨소스 등을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 만든 소스라고 해요.

훠궈 찍어먹는 소스이지만 오이를 무쳐 먹거나 면을 삶아 비빔장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직구 되시길 바랍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