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보로 중국어 정복하기! #03 똥머리 하는 법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 여러분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하고 지내시나요!?

전 머리가 살짝 긴 편이고 숱까지 많아서 여름엔 주로 머리를 묶고 지내는것 같아요.ㅎㅎ

예쁘게 묶는 기술이 부족해서 항상 그냥 질끈 동여매는게 전부인듯 하네요^^;;

(헤어스타일 예쁜 분들 보면 진짜 부럽다는...ㅜㅜ)

오늘은 웨이보에서 똥머리 만드는 법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 봤답니다. :)

 

 

 

 

适合炎炎夏日的丸子头发型教程,清爽一整个夏天 #丸子头#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똥머리 헤어스타일 튜토리얼(강좌), 여름 내내 시원해요 #똥머리#


[단어, 표현 정리]
* 适合 [shìhé] : 적합하다, 알맞다, 적절하다.
* 炎炎 [yányán] : (태양이) 이글거리다, (더위가) 찌는 듯하다.
* 丸子头 [wánzi tóu] : 똥머리, 당고머리.
* 发型 [fàxíng] : 헤어스타일.
* 教程 [jiàochéng] : 강좌. 강의.
* 清爽 [qīngshuǎng] : 시원하다. 맑고 상쾌하다.

 


 

똥머리, 또는 당고머리를 중국어로 丸子头라고 한다는 점! 기억해두면 좋을듯 합니다.

 

(직역하면 완자머리.. 가 되겠군요.ㅋㅋ 똥머리의 그 동그란 모양을 중국인들은 완자로 표현하네요.^^)

 

영상 보니까 이렇게도 똥머리를 할수가 있구나~ 싶더라구요.ㅋㅋ

보기에는 쉬워보이는데, 과연 혼자 해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영상 한번 참고해 보시길..^^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