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밖 중국어] 타오바오(淘宝)에서 만난 재미있는 광고 문구들



중국어를 공부하거나 중국 쪽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중국의 거대 쇼핑 플랫폼인 '타오바오(淘宝)'에 대해 한번쯤 들어보셨을것 같아요.


한번 들어본 정도가 아니라 워낙 유명해서 다 알고 계실 것 같긴 하지만요^^;;


타오바오를 구경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를 정도로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판매자도 많고 상품도 다양하다 보니 그만큼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도 매우 치열한것 같아요.


가끔 독특한 문구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으려는 판매자들도 보인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타오바오를 구경하며 만났던 재미있는 광고 문구들을 몇 가지 소개해 볼까 해요.



**




1.  입은 모습이 안 멋있으면, 내가 X를 먹겠습니다!!



"穿着不帅 我吃屎!!"


문구가 참 자극적이네요;; 중국에는 정말 별별 판매자들이 다 있는 것 같습니다^^;;



穿着 [chuān zhuó] : 옷차림. 옷매무새.

[shuài] : 잘생기다. 멋지다.

[shǐ] : 대변. 똥.












2. 품질이 안 좋으면, 제가 당신에게 시집을 가겠어요




"质量不好 我嫁给你"


품질에 얼마나 자신이 있기에 이런 멘트를 마구 날리는 걸까요?ㅎㅎ


质量 [zhì liàng] : 질. 품질.

嫁给~ [jià gěi~] : ~에게 시집가다.











3. 40~49세분들 들어오세~ 젊어지고 싶은 사람 클릭!



"40~49岁请进

想年轻的点进来"


어릴 땐 모르지만 나이를 점점 먹다 보면 젊음을 갈망(?)하게 되죠.. 

그런 사람들의 마음을 노린 문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年轻 [nián qīng] : 젊다. 어리다.

[diǎn] : '클릭하다(点击/diǎn jī)'의 뜻으로 사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한달쯤 뒤에 북경에 사는 언니를 만나러 갈 예정이라 타오바오에서 살만한 것들을 구경하는 중인데요,


정말 고르기가 힘들 정도로 물건이 많고 다양하네요. :)


또 하나, 인터넷 쇼핑만 열심히 해도 중국어가 팍팍 늘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타오바오 구경은 여기서 => http://www.taobao.com



오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칩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