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두(成都) 특산품, 중국 검은깨 케익(黑芝麻糕, 헤이즈마가오)을 맛보다


얼마전 형부께서 중국 출장을 갔다가 중국 청두(成都, 성도) 특산품이라고 하는.. '검은깨 케익'을 사다주셨어요. :)


중국어로는


黑芝麻糕

(헤이즈마가오)


라고 되어 있네요.^^


중국은 여러번 가봤지만 쓰촨성 자체를 가본 적이 한번도 없어서.. 예전부터 정말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항상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특산품으로나마 쓰촨성 청두를 만날 수 있어서 반가웠어요. :)



제가 맛본 검은깨 케익은 아래와 같이 생겼어요.


'四川省著名商标 成都特产(쓰촨성 유명 상표 / 청도 특산품)'


이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영어로는 '블랙 세사미 케익(black sesame cake)'이라고 되어 있네요.^^


먹기 전부터 엄청 고소할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중국 쓰촨성 청도의 검은깨 케익에 대한 간단한 소개도 나와 있었어요.


검은깨를 볶아서 곱게 간 뒤 설탕과 식물성 오일, 밀가루, 찹쌀가루를 넣어 만든다고 하네요.














상자를 열어보았더니, 개별 포장된 검은깨 케익이 가지런하게 들어 있었어요.


하나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먹고 싶을 때마다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크기는 두 입 정도에 나눠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포장을 뜯어보니.. 고소한 향이 솔솔 나는 검은깨 케익이 보입니다. :)


색깔만 봐도 검은깨를 갈아 넣었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직접 맛을 보니, 식감이 무척 부드러웠어요.


어찌나 부드러운지 살짝 이를 갖다 댔는데도 금방 부스러지는 느낌입니다.








너무 달까봐 약간 걱정했는데, 맛은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많이 달지 않으면서 고소한 검은깨 향이 은은하게 느껴졌어요.^^



처음 먹었을 때 생각보다 너무 달지가 않아서 이게 뭐지? 싶었는데..


계속 먹다보니 은근히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어요^^;;


녹차나 우롱차와 함께 티푸드로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청두에 놀러가거나 출장갈 일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맛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