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블로그에 뭔가 신선한 느낌을 주고 싶어서 고민하다가,

블로그 폰트를 변경했어요. :)

 

원래 사용하던 폰트는 '나눔스퀘어' 라는 폰트였는데 거의 3년 넘게 잘 사용했어요.

나눔스퀘어도 정말 휼륭하고 예쁜 폰트이지만 오래 사용하고 나니 이젠 새로운 폰트로 변경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ㅎㅎ

 

그러다가 발견하게 된 '경기천년바탕체'!

경기도청에서 배포한 폰트인데, 보자마자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ㅋㅋ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는 말에 바로 적용해보았고,

마음에 쏙 들어서 당분간은 이 폰트로 쭉 유지할 생각입니다.

 

제가 도움받은 사이트는 '눈누' 라는 곳인데요,

다양한 폰트를 보기 쉽게 정리해놓아서 무료 폰트 찾으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더라구요.

 

https://noonnu.cc/font_page/13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각 서체별로 이용 가능한 범위도 볼 수 있고,

웹폰트로 적용할 수 있도록 코드도 함께 제공해주고 있어요!

 

예쁜 폰트들이 정말 많아서 한참을 구경해보게 되더라구요.

한글 폰트 종류가 이렇게나 많았다니.. 싶기도 하구요.

 

디자인을 하시거나 저처럼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운영을 하시는 분들을 한번쯤 들러서 구경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