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에서 먹거리 몇 가지 주문(玫瑰鲜花饼/장미파이, 辣条/라피)


요즘 타오바오 인터넷 방송(생방송, 直播/즈보)를 즐겨 보는 편인데요,


전 주로 음식 쪽에 관심이 많아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판매자들의 방송을 주로 보고 있어요.^^


그러다가 얼마전 방송을 보다가 너무 맛있어 보이기도 하고, 독특한 먹거리이기도 한 것 같아서 


충동적으로 먹거리 두 가지를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ㅎㅎ


아직까지는 주문만 넣은 상태이고, 배대지를 거쳐 한국에 오기까지는 아직 험난한(?) 과정이 남아 있어요..


배대지는 '직싸'라는 곳을 이용했는데, 나중에 물건을 받으면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지금까지 총 8번정도 이용했는데, 무난하고 별탈없이 잘 이용했던것 같아요!)


그럼 제가 주문한 먹거리 두 가지를 한번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1. 玫瑰鲜花饼 (메이구이시엔화빙=장미파이)



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44543007664&spm=a1z09.2.0.0.75532e8dS1swZD&_u=m2ouigog47c9




판시앙지(潘祥记)라는 브랜드의 제품인데요,


鲜花饼(시엔화빙)은 중국 운남성(云南省=윈난성) 특산품으로, 식용 꽃으로 만든 소를 넣은 일종의 파이? 작은 케익? 같은 음식입니다.^^





장미 소가 들어간 것과 자스민(茉莉)이 들어간 것 두 종류가 있는데, 저는 장미 소가 들어간 것으로만 한 박스(16개들이) 구매했어요.




사진을 보면 붉은 빛의 장미꽃으로 만든 소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ㅎㅎ



예전에 베이징에 갔을 때 비슷한 장미 파이를 먹은 적이 있었는데, 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이것도 맛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중국 운남성의 특산품을 운남성에 가지 않고도 맛볼 수 있다는 사실에 넘 두근거립니다.ㅎㅎ

(중국내 배송이 시작되었길래 발송지를 보니까 정말 운남성 쿤밍昆明에서 배송되어 오더라구요!)








2. 辣条(라티아오=두부포로 만든 매운 스낵?)



링크 : https://detail.tmall.com/item.htm?id=568632599113&spm=a1z09.2.0.0.75532e8dS1swZD&_u=m2ouigoge75b


얇은 두부피를 튀긴 뒤 매콤한 소스를 묻혀 만든 간식입니다.


辣条(라티아오), 또는 라피(辣皮)라고도 부르는 것 같아요.


이건 후난성(湖南) 특산품이라고 하네요.


중국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먹거리인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음식이에요.


상품페이지에 '어릴적 먹던 그 맛(儿时的味道)' 이라는 문구가 있는 걸 보니, 중국인들에게는 추억의 간식거리? 같은 느낌인 것 같아요.



전 아직 먹어본 적이 없지만 워낙 매운 음식을 좋아하기도 하고 해서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ㅋㅋ


맛은 香辣(덜 매운맛) - 重辣(매운맛) - 魔鬼辣(엄청 매운맛) 세 가지로 나뉘어 있는데요,


가장 높은 단계의 매운맛인 '魔鬼辣'는 함부로 도전하지 말라길래


덜 매운맛과 매운맛 두 가지를 반반씩 섞어 총 4개를 구매했답니다. :)



두 가지 모두 어떤 맛일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ㅎㅎ


나중에 무사히 한국에 도착해서 받게 되면, 한번 시식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