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마트에서 구매한 후추맛 고기 볶음 소스로 요리해 먹기 (小磨坊 熱炒 鐵板黑胡椒)

 

지난번 대만 가오슝 여행 때 대만 마트에서 사가지고 왔던 볶음요리 소스를 사용해 봤어요.

마트에서 구경을 하다가 괜찮아 보여서 사가지고 온 소스인데, 샤오모팡(小磨坊) 이라는 이름의 브랜드로

철판 후추맛 볶음소스(熱炒 鐵板黑胡椒) 정도로 해석해볼 수 있을듯 합니다.ㅎㅎ

일종의 돼지고기 볶음용 소스인데요, 포장지 속 사진이 넘 맛나 보여서 구매했던걸로 기억해요.


가루로 된 타입이라 무게도 가벼워서 사가지고 오기에도 부담이 없었답니다. :)

 

 

바로 아래 사진 속 제품입니다.
영어로는 black pepper flavor 라고 되어 있네요.

겉 포장 설명을 보니 한번에 3~4인분 정도 양을 조리할 수 있으며,

10분이면 조리가 완성된다는 점이 강조되어 있습니다.

 

 

 

 

 

 

 

후추와 양파 등 향신료를 사용해 맛이 매콤하고 향이 좋으며,


여러가지 식재료를 이용해 철판 요리를 만들기에 적합하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돼지고기 안심살을 이용해 조리하는 법이 예시로 나와 있었는데요,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 이렇습니다.

1. 조미료에 물 50cc를 넣어 잘 섞는다.


2. 여기이 돼지고기 300g, 맛술 10cc를 넣고 잘 섞어 15분간 재워둔다.


3. 양파, 고추는 채 썰어 준비해둔다.


4. 팬을 달구고 식용유를 넣은 뒤, 다진마늘과 후추를 넣고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5. 양념해둔 고기를 넣고 7분간 볶는다.


6. 고기를 재웠던 양념과 물 50cc를 추가로 넣고 약 5분간 졸여준다.


7. 불끄기 직전 송송 썬 파를 넣고 빠르게 볶아내면 완성!

 

 

 

 

 

 

 

 

 

 

박스 포장 안에는 이렇게 소스 파우치가 들어 있는데요,
가루 타입으로 되어 있었어요.

 

 

 

 

 

 

 

 

저도 위 조리법대로 조리를 해 보았는데요,
돼지고기는 그냥 간편하게 잡채용 고기를 사용했네요.ㅎㅎ

 

 

 

 

 

 

 

 

까맣게 후추가 콕콕 박혀있는게 보이죠?

 

전 위 레시피처럼 추가로 후추를 넣진 않았는데요, 굳이 후추를 더 넣을 필요는 없겠다 싶었어요.

후추맛이 꽤 강하게 나고, 짭쪼롬하니 맛있어서 밥반찬으로 먹기에 좋더라구요.ㅎㅎ

 

 
약간 대만스러운 향이 나긴 하는데, 제 입맛에는 정말 잘 맞았어요.ㅎㅎ
순간 대만 여행을 온 것 같은 기분도 살짝 나고요.

가족들과 다함께 먹었는데, 저희 아빠께서는 처음에 맛이 이상하다고 하시다가
몇 입 드셔보시더니 계속 먹다보니 맛있다면서 잘 드시더라구요.ㅋㅋ

대만 특유의 향에 거부감이 없고 대만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도전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전 px마트에서 샀는데, px마트보다 규모가 큰 까르푸에서도 아마 팔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ㅎㅎ

이 소스 말고 닭고기 요리인 산뻬이지(三杯雞) 만드는 소스도 사가지고 온게 있는데,


나중에 사용해보게 되면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