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마트 소스로 닭요리 三杯雞(싼뻬이지, 3-cup chicken)  만들어 먹기 / 小磨坊(샤오모팡)

 

지난 11월 대만 여행 때 대만 마트에서 사 가지고 왔던 소스 중 두 번째 소스를 드디어 사용해 보았어요.

 

닭고기를 사용해 조리해야 하는 소스인데, 마침 엄마가 인터넷으로 닭다리살 1kg을 구매하셨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바로 이 소스를 사용해 요리를 해 보기로 했습니다.

 

 

** 지난번 사용했던, 같은 브랜드의 후추맛 고기 볶음 소스 후기는 지난번 포스팅 참조해 주세요!

▼▼

 

대만 마트에서 구매한 후추맛 고기 볶음 소스로 요리해 먹기 (小磨坊 熱炒 鐵板黑胡椒)

대만 마트에서 구매한 후추맛 고기 볶음 소스로 요리해 먹기 (小磨坊 熱炒 鐵板黑胡椒) 지난번 대만 가오슝 여행 때 대만 마트에서 사가지고 왔던 볶음요리 소스를 사용해 봤어요. 마트에서 구경을 하다가 괜찮아..

mangohanyu.tistory.com

 

 

 

이번에 사용한 소스는 샤오모팡(小磨坊) 이라는 브랜드의 싼뻬이지(三杯雞) 소스에요.

 

싼뻬이지(三杯雞) 는 대만 가정식 식당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요리인데요,

 

언젠가 대만의 한 식당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걸 보자마자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답니다.ㅋㅋ

 

싼뻬이지(三杯雞)는 영어로 번역하면 3-cup chicken 이 되는데요, 

 

참기름, 미주(곡주), 간장이 각 1컵씩 들어가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ㅎㅎ

 

 

 

소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하나로 3~4인분 정도를 만들 수 있는데요, 부피도 작고 무게도 가벼워서 들고오기 좋더라구요.

 

 

 

 

 

 

 

 

포장 속 사진이 참 맛깔나 보이죠..?

 

실제로 만들어보니 요 정도 비주얼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런대로 괜찮게 나오더라구요.ㅋㅋ

 

맵기 정도는 별로 맵지 않고, 15분 정도면 조리가 완성된다고 표기가 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싼뻬이지를 만드는 방법이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을 요약해 보면 이렇습니다.

 

 

1. 소스를 50cc 물에 넣고 잘 섞어준다.

 

2. 닭고기(뼈없는)를 한 입 크기로 썬 뒤 소스에 넣고, 미주(맛술 사용) 10cc도 넣은 뒤 잘 섞어 20분간 재워둔다.

 

3. 팬 예열 -> 참기름 15g 넣은 뒤 -> 으깬 마늘, 홍고추, 생강 넣고 2분 정도 볶아 향을 낸다.

(마늘, 홍고추, 생강은 원하는 양만큼 적당히 넣으면 됨)

 

4. 재워둔 닭고기를 넣고 3~5분 정도 볶다가, 재울 때 사용했던 소스도 전부 넣고, 기호에 따라 물 50cc를 여러 번에 나눠 넣어준다.

 

5. 뚜껑을 덮고 약 3~5분간 졸여준다.

 

6. 뚜껑을 열고, 송송 썬 파, 바질을 넣고 약 1분간 볶는다.

 

7. 완성 후 약간의 참기름을 넣어 향을 더해주면 완성.

 

 

 

전 바질은 없어서 못 넣었고, 마지막에 참기름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ㅎㅎ

 

 

 

 

포장을 뜯어보면 이렇게 생긴 소스 파우치가 들어있어요.

 

소스는 가루 타입으로 되어 있어 물에 개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만드는 중간에 한 컷 찍어보았네요. 소스를 풀어 닭고기를 넣고 재워둔 모습이에요.ㅎㅎ

 

 

 

 

 

 

 

 

그리고.. 위 조리법대로 해서 만든 모습이에요.ㅎㅎ

 

제대로 만든 건지 잘 모르겠지만 맛을 보니 그런대로 괜찮더라구요.

 

홍고추를 넣었지만 별로 맵지 않아서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살짝 넣어봐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확실히 음식 향 자체가 우리나라 스타일과는 많이 다르고 대만스러운 향이 나다 보니

 

요 소스 덕분에 오랫만에 대만 여행온 느낌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ㅎㅎ

 

워낙 대만 음식 잘 먹는 저인지라 맛있게 먹었지만, 저희 아버지도 맛나게 잘 드시더라구요.^^

 

단, 대만 음식 특유의 향에 거부감 있는 분들한테는... 어떨지 모르겠어요.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대만 여행은 엄두도 못 내고 있는데,

 

빨리 이 사태가 진정되어서 여행 좀 자유롭게 가고 싶네요.ㅜㅜ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