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우 심월(沈月, 션위에) 에 대해 알아보자! (+심월 웨이보)

출처 : 심월 웨이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배우 심월(沈月, 션위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는 <치아문단순적소미호(致我们单纯的小美好,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라는 작품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이죠.

중국 내에서도 귀엽고 상큼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심월은 1997년 후난(湖南)성 샤오양(邵阳) 시에서 태어났으며,

후난사범대학 (湖南师范大学)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고 해요.

 

 

 

 

 

출처 : 심월 웨이보

2016년 웹드라마 <전두파아부(颤抖吧!阿部)>를 통해 연예계에 입문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2017년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致我们单纯的小美好)>에서 주연 천샤오시 역을 맡아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ㅎㅎ

같은해 중국판 꽃보다 남자 <유성화원(流星花园)>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개인적으로 두 작품 모두 봤는데 연기력도 나쁘지 않고 뭔가 친근한 외모라 자꾸만 보게 되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

 

 

 

 

 

 

출처 : 심월 웨이보

2018년 천두링(陈都灵)과 함께 드라마 <칠월여안생(七月与安生)>에 출연해 안생 역을 맡아 연기하기도 했습니다.

 

(칠월여안생은 영화로 나름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 드라마로는 아직 못 봤네요~. 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심월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2018년 바이두 엔터테인먼트 올해의 인물상(百度娱乐年度人物奖)을 수상하였으며,

2019년에는 공익 단체가 수여한 ‘중국 청년 스타 공익 신역량(中国青年明星公益新力量)’ 상을 받기도 했다고 하니

 

나름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잘 다졌다고 볼 수 있을듯 합니다.ㅎㅎ

 

 

 

 

 

출처 : 심월 웨이보

 

그런데 심월이 연기자의 길에 들어서게 된 계기가 다소 독특한데요,

원래 후난사범대학 신문방송학과 재학 시절 방송사 후난위시(湖南卫视)에서 인턴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대학교 2학년 때 촬영에 관심을 갖게 된 심월은 사진 쪽에서 일하는 친구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한 촬영에서 모델이 갑작스런 사정으로 촬영 현장에 못 오게 되자 심월이 대신 모델을 하게 되는 일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이 사진이 좋은 반응을 얻어 소속사에 캐스팅되고.. 결국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기자가 운명이었던 걸까요.. 참 신기하기도 하고 사람 앞일은 어떻게 될 지 알 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연기자로서 승승장구 하고 있으니 잘 된 일이겠죠!?

 

 

 

 

 

 

출처 : 심월 웨이보

 

 

 

 

 

올해 2020년 출연한 작품으로는 언승욱과 함께 호흡을 맞춘 <아호희환니(我好喜欢你)>가 있는데요,

현재 촬영은 다 마친 상태이며 이제 곧 요우쿠(优酷)와 망고티비(芒果TV) 등을 통해 방영 예정이라고 해요.ㅎㅎ

원래 드라마 제목이 원작 소설 이름이랑 같은 <교환파운기(交换吧!运气)>였는데,

제목을 <아호희환니(我好喜欢你)>로 변경했다고 하네요.^^

잡지사 편집장 루싱청(陆星成)과 디자이너 통샤오요우(童小悠)가 우연히 입을 맞추게 되면서

 

둘의 운세가 바뀐게 된다는 스토리라고 하는데 재미있어 보입니다.ㅋㅋ

언승욱과 심월의 조합이라.. 어떤 느낌일지도 정말 궁금하구요.

 

 

심월 웨이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심월 웨이보 주소 : https://www.weibo.com/u/5331040243

 

 

앞으로도 많은 작품에서 만나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