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우 왕학체(王鹤棣, 왕허디)에 대해 알아보자 (+왕학체 웨이보)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국 배우 왕학체(王鹤棣, 왕허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중국 배우 왕학체는 2017년 방영되었던 중국 드라마 <유성화원(流星花园)>을 본 분들이라면

극중 ‘따오밍쓰’ 역을 맡았던 배우로 많이들 알고 계실 듯 해요.

저도 중국 드라마 유성화원을 나름 재밋게 보았고,

따오밍쓰 역의 왕학체(王鹤棣, 왕허디) 님도 굉장히 인상깊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

 

 

 

 

 

 

 

왕학체(王鹤棣, 왕허디)는 1998년 12월 20일생으로 쓰촨성(四川省) 러샨 시(乐山市) 출신이라고 해요.

183cm의 훤칠한 키로 어릴적부터 농구를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큰 키와 잘생긴 외모로 대학교 시절에는 학교의 학생 모집 포스터 모델로 뽑히기도 했다고 하네요.

대학교는 서남항공 전문대학(西南航空专修学院)을 졸업했다고 합니다.

 

 

 

 

 

 

 

 

왕학체(王鹤棣, 왕허디)는 아직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 배우라고 보면 될 것 같은데요,

2016년 제 1회 사천교원홍인성전(四川校园红人盛典)이라는 일종의 캠퍼스 페스티벌에서 우승을 하며 정식으로 연예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7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초차원우상(超次元偶像)> 에 고정으로 출연해 최종 우승을 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초차원우상>은 전 따로 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일종의 스타 양성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같은 해 2017년, 왕학체는 중국판 꽃보다 남자 <유성화원(流星花园)>에서 주연 따오밍쓰 역을 맡아 연기했고,

2019년 1월에는 사극 판타지 작품 <장야2 (将夜2)>을 통해 사극에도 도전했습니다.

<장야2 (将夜2)>에서는  주연 영결(宁缺) 역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올해 1월 13일부터 텐센트 tv를 통해 방영되었다고 하네요. 🙂

 

 

 

 

 

 

 

가장 최근인 2020년 작품으로는 <아문적서남연대(我们的西南联大)> 가 있는데요, 얼마전 촬영을 마쳤다고 해요.

<아문적서남연대(我们的西南联大)>는 1937년~1946년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당시 쿤밍(昆明)에서 청화대학(清华大学), 북경대학(北京大学), 남개대학(南开大学)이 임시로 합병되어 만들어진 ‘서남연합대학’을 소재로 한 드라마라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왕허디 배우님은 극중에서 청화대학교 학생인 청지아슈(程嘉树) 역을 맡았다고 하네요.^^

 

(방영은 언제 할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ㅜㅜ)

 

 

 

작년에는 곡 <miss me>를 발표하며 힙합/랩 장르에 도전했다고도 하는데.. 여러모로 끼와 재능이 많은 배우인듯 합니다.


왕학체 웨이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될 듯 해요. 🙂

 

:: 왕학체(王鹤棣, 왕허디) 웨이보 주소 ::

https://www.weibo.com/u/2731728324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