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밖 중국어] 어그부츠를 중국어로?

 

 

 

 

추웠던 겨울이 어느새 지나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3월 초 여서 인지 아직까지는 많이 쌀쌀함이 느껴지네요..ㅜㅜ

 

꽃샘추위도 우리를 기다리고 있구요.

 

하지만 조금만 참으면 곧 따뜻한 봄날이 찾아오겠죠?

 

 

 

 

 

 

 

 

 

 

이번 겨울, 어그부츠 많이 신으셨나요?

 

전 몇년동안 그 따뜻함과 편함에 어그부츠를 많이 애용했네요.

 

겨우내 우리의 발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어그부츠, 중국어로는 뭐라고 할까요?

 

 

 

 

 

어그부츠는 중국어로

 

雪地靴

xuě dì xuē

 

라고 이야기한답니다.

 

 

사실 어그부츠는 호주 브랜드인 UGG 라는 이름에서 유래된 것인데,

 

비슷한 상품들을 전부다 어그부츠라고 부르다보니 그냥 굳어지게 되었다죠.ㅎㅎ

 

 

在街头,经常能看到穿着各式雪地靴的市民。

거리에서 다양한 어그부츠를 시민들을 자주 볼 수 있다.

 

 

 

 

이제 어그부츠 안 신어도 되는 따뜻한 봄이 왔으면 좋겠네요. ㅜㅜ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