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밖 중국어] 외국 술 이름을 중국어로 알아보자!




가끔 마트의 주류 코너에 가면 이 세상에 있는 술의 종류가 진짜 어마어마 하구나.. 하고 새삼 느끼게 될 때가 있어요.


저는 맥주를 즐겨 마시곤 하는데, 요즘은 수입 맥주 코너까지 있어서 맥주 고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ㅎㅎ


오늘은 외국 술 이름 몇가지를 중국어로 알아보려고 해요.






1. 보드카(vodka)



보드카(vodka)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증류주이죠! 보드카는 중국어로 아래와 같이 이야기해요.


伏特加酒

fú tè jiā jiǔ







2. 샴페인(champagne)



샴페인(champagne)은 포도주의 일종으로, 스파클링 와인에 속하죠! 프랑스의 샹파뉴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해요. 중국어로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한답니다.


香槟酒

xiāngbīnjiǔ







3. 진(gin)



진(gin)은 알코올에 주니퍼베리(노간주나무 열매)로 향기를 내는 무색투명한 증류주라고 해요.(출처:두산백과) 저에게는 아직 생소한 술인데, 도수가 40도 정도로 매우 높다고 하네요.;; 중국어로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합니다.


杜松子酒

dù sōng zǐ jiǔ






4. 칵테일(cocktail)



여러 종류의 주류를 기본으로 다양한 재료를 혼합해서 만든 음료를 칵테일이라고 하죠. 종류가 무지 다양해서 칵테일 바에 가면 고르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칵테일을 직역하면 '닭의 꼬리'가 된다고 하는데, 중국어도 그대로 직역을 해서 단어를 만들었네요.ㅎㅎ


鸡尾酒

jī wěi jiǔ






5. 와인(wine)



포도주라고도 부르는 와인은 포도를 발효시켜 만드는 대중적인 술이죠. 중국어로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한답니다.^^


葡萄酒

pú táo ji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