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나(谢娜)가 키워준 두 후배, '양디(杨迪/양적)'와 '장다다(张大大/장대대)'에 대한 이야기




중국의 배우이자 유명 MC인 셰나(谢娜), 중국 예능 프로 쾌락대본영(快乐大本营)을 보셨다면 아마 누구인지 아실 듯 해요.


여러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실력과 강한 멘탈로 중국 연예계의 정상에 우뚝 섰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장지에(张杰)와 결혼해 출산까지 했다고 하죠. :)


셰나는 그동안 연예계의 신인들을 발굴해 선배로서 띄워주고(捧红 pěng hóng) 밀어주는 역할도 멈추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그녀가 띄워준 인물 중에 양디와 장다다 두 사람이 있습니다.


둘 다 비록 외모는 잘생기진 않았지만 셰나의 도움으로 마침내 인기 연예인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뜨게 된 뒤 두 사람의 태도가 너무도 상반되어 비교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 감사할 줄 하는 착한 마음의 소유자, 양디






양디는 데뷔 초 다소 코믹한 외모와 '못생겼지만 귀여운(丑萌 chǒu méng)'캐릭터로 대중앞에 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항상 노력하고 열심히 하는 그의 모습을 본 셰나가 그를 데리고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적극적으로 양디를 띄워주었는데요,


이런 그녀의 도움으로 결국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인기 예능인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고 해요.





유명해진 뒤에도 양디는 그 고마움을 잊지 않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녀를 대했다고 합니다.


셰나가 임신 때문에 쉬는 동안, 양디가 직접 자기 고향 특산물을 가지고 찾아가기도 했다고 해요. 정말 보기 좋은, 훈훈한 모습이죠!







# 하지만 상반되는 인물이 있었으니...




바로 장다다 입니다. 







셰나의 도움으로 인기 스타 반열에 올랐지만, 그 고마움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오만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해요.



마치 자신이 뜨기 전의 일들을 전부 잊어버리기라도 한 듯이


자신에게 도움을 주었던 셰나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는다(只字不提 zhīzìbùtí)고 하니, 


좀 이해가 되지 않는군요.


다소 오만하고 허풍과 허세가 가득한 그의 태도 때문인지 그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셰나 역시 한 프로그램에서 그의 오만한 태도에 대해 직접 언급한 적까지 있다고 합니다.ㅎㅎ


외모가 못생겼는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역시 중요한건 사람의 마음 씀씀이가 아닐까 싶어요!


얼굴은 못생겨도(丑 chǒu) 되지만, 마음(心灵 xīnlíng)만은 추해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늘의 단어!>

捧红 [pěng hóng] (연예계에서) 띄워주다. 잘 나가도록 도와주는것.

丑萌 [chǒu méng] 못생겼지만 귀엽다.

只字不提 [zhīzìbùtí] 단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다.

[chǒu] 추하다, 못생기다.

心灵 [xīnlíng] 영혼. 마음.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