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짝퉁 프로듀스 101' 偶像练习生(우상연습생/오우샹리엔시셩)


저는 평소에 아이치이 (爱奇艺)라는 사이트를 통해 중국어 공부 겸 중국 드라마를 보곤 하는데요,


얼마전 추천 영상 같은게 떠서 우연히 偶像练习生(우상연습생, 오우샹리엔시셩) 이라는 프로를 보게 되었어요.


제목부터 뭔가 느낌이 심상치 않다 싶었는데...


프로듀스 101 짝퉁 버전이더라고요.ㅜㅜ


프로듀스 101 시즌 1때도 중국에서 짝퉁이 만들어졌네 어쩌네 하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프로듀스 101 시즌2를 본방사수했던 1인으로서.. 


제 눈으로 직접 짝퉁을 보고 나니까 정말 충격이더라구요 ㅋㅋㅋ





방송은 2018년 1월 19일부터 시작했다고 해요. 100명의 연습생 중 9명의 연습생이 살아남는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 누가 봐도 '아, 이거 짝퉁이구나.'하고 아실 듯 해요.ㅎㅎ



먼저 역삼각형 구도의 무대. ▼









교복을 입고 등장하는 연습생들. 정말 이 장면 보고 빼박 짝퉁이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사회자 맡은 저 분은 엑소 레이(중국이름은 张艺兴)입니다.


프로듀스 101에서 '국민 프로듀서님들께 인사!' 하는 장면을 똑같이 베꼈더라고요;;


심지어 '全民制作人(국민 프로듀서라는 뜻)'이라는 용어 사용도 똑같아요. 


'请多关照'라고 하면서 인사하는데.. 정말 베낀게 맞구나 싶었어요.











투표 방법도 친절하게(?) 안내를 해 주고요...








자세하게 보진 않았지만, 초반에 자리선정 하는 것도 뭔가 다 비슷비슷하게 돌아가는 느낌이었습니다.




프로듀서 101 시즌2가 제가 재미있게 본 프로그램이어서인지


판권을 구입하지도 않고 이렇게 대놓고 베끼는 중국의 모습을 보니.. 많이 씁쓸한 느낌이었습니다 ㅜㅜ


보니까 프로듀서 101에 나왔던 저스틴이라는 친구도 여기에 나오는것 같더라구요.^^;; 


이 친구 팬이셨던 분들이라면 뭐.. 챙겨보시는건 자유입니다ㅎㅎ


어떤 보이그룹이 탄생하게 될지.. 한국에서처럼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근데 전 별로 보고싶다는 마음은 안드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