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타이베이 드럭스토어 왓슨즈 소화제 추천! 腸胃氣順(창웨이치순, 장위기순)



오늘은 예전에 제가 대만 타이베이 여행을 갔을 때 정말 큰 도움(?)을 받았던, 대만여행 추천 아이템 하나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껏 살면서 가장 많이 가본 해외 여행지가 바로 대만 타이베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음식이 너무 맛있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암튼 저랑 너무 잘 맞아서 10번 정도를 다녀왔던 것 같아요^^;;


대만에 갈때마다 항상 빼놓지 않고 들르는 곳이 바로 '드럭스토어' 였는데요, 화장품, 생활용품, 약 등등 쇼핑할 것이 많아서 꼭 가게 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왓슨즈, 코스메드 등등 대만은 드럭스토어가 워낙 많고 잘 되어있어서 전 대만 갈때는 상비약을 굳이 잘 안 챙겨가는 편이었어요.


소화제부터 진통제, 안약 등등 왠만한건 다 있고 우리나라 약국과는 다르게 소화제 하나를 살때도 직접 살펴보고 원하는 걸로 고를수가 있거든요. 


그러다가 한번은 너무 음식을 이것저것 많이 먹어서인지 체한 것처럼 속이 엄청 더부룩하고 답답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급히 근처 왓슨즈에 가서 소화제를 보이는대로 대충 하나 사오게 되었죠. 별 고민없이 산 소화제인데 의외로 효과가 좋더라구요.


바로 腸胃氣順(장위기순, 창웨이치순) 이라는 소화제였는데요, 양약이 아니라 순수한 중약(中藥, 우리나라의 한방약 같은 개념) 제품이었어요!
















제산제가 들어있지 않고, 복통, 설사, 위통, 위산과다 등에 효과가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던 설명서. 주요 성분을 보니까 정향, 박하 등등 전부 한방 약재들(?) 이네요. 


복용방법은 매일 1~3회, 1회 1포를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15세 이하는 1회 섭취량을 반으로 줄이면 되고요.



















소화제는 이렇게 생겼어요. 가루 타입의 소화제인데 1회 분량씩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맛이 좀 이상해서 알약으로 된 약보다는 먹기가 조금 불편했는데, 효과는 진짜 좋았어요! 속이 천천히 편해지는 느낌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대만여행에서 속이 불편할 때 추천하고 싶어요.


맛이 좀 요상하긴 한데, 최대한 맛을 느끼지 말고 물과 함께 꿀꺽 하고 삼켜버리면 됩니다.ㅎㅎ



















무엇보다도 천연 약재 성분으로만 만들어진 소화제여서 뭔가 좀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가격은 6포에 200NT(약 7,500정도) 로 살짝 비싼 감은 있습니다.ㅜㅜ




그래도 대만여행에서 소화가 안되고 속이 불편한데, 아무 약이나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때 먹기에 괜찮을 것 같아요.


저는 종종 소화가 잘 안될 때가 있어서.. 한국에 가져와서도 알차게 다 먹었답니다.ㅋㅋ 


복통이나 설사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대만여행 가실 분들은 알아두셨다가 이용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