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회화 한마디] '내가 사진 찍어줄게'를 중국어로?




오늘도 일상 생활속에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중국어 회화 문장 한 가지를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들 참 많이 찍죠.^^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장면이 있거나, 지금 이 순간을 추억으로 남기고 싶을 때


요즘은 스마트폰만 꺼내면 바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참 편리한 것 같아요.


한 가지 상황을 예로 들어 볼게요.


친구와 함께 여행을 갔는데 여행지의 풍경을 배경으로 친구가 힘겹게 셀카를 찍고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힘겹게 셀카를 찍고 있는 친구에게 '내가 사진 찍어줄게' 라고 한마디 건네볼 수 있겠죠?


중국어로는 어떻게 이야기할까요?

(중국어로 먼저 어떻게 말할지 떠올려 보세요^^)



▼▼

이렇게 말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我帮你拍张照。

wǒ bāng nǐ pāi zhāng zhào.

[워 빵 니 파이 짱 짜오]


*我帮你~ : 내가 너를 도와 ~ 해주겠다

*拍 : 촬영하다.

*张 : (양사) 종이, 책상 등 넓은 표면을 가진 것을 세는 단위.

*照 : 사진.




참고로, 상대방에게 '사진 좀 찍어줄 수 있어?' 라고 부탁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찾아보니까 지난번에 제가 포스팅해둔 게 있네요.^^ 참고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2016/07/31 - [중국어 배우기/중국어 회화] - [중국어회화 한마디] "사진좀 찍어주시겠어요?"를 중국어로?



잘 알아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