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구입한 닭고기맛 조미료! 캉바오(康寶) 시엔웨이차오쇼우(鮮味炒手/선미초수), 대만 쇼핑 아이템 추천 :)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대만에 갔을 때 사왔던 대만 쇼핑 아이템인 닭고기맛 조미료인,


캉바오(康寶)의 시엔웨이차오쇼우(鮮味炒手/선미초수)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해요.^^


저는 대만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인데요, 대만에 갈 때마다 마트 구경은 항상 필수로 하는 것 같아요.ㅎㅎ


대형 마트인 까르푸나, 규모는 비교적 작지만 시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px마트에 자주 들르곤 하는데


이번에 구입한 닭고기맛 조미료 역시 까르푸나 px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만 쇼핑 아이템입니다.ㅎㅎ


캉바오(康寶)는 유니레버사 휘하의 브랜드인데요, 크노르(knorr)라고도 부르더라구요.


마트에서 이 브랜드의 제품들을 꽤 많이 보았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캉바오의 이 닭고기맛 조미료를 보자마자 이건 꼭 사가야겠다! 싶었어요.ㅎㅎ


평소에 양배추나 버섯 등 채소를 간단하게 볶아 먹곤 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캉바오(康寶)의 시엔웨이차오쇼우(鮮味炒手/선미초수)는 요렇게 생겼답니다. :)


소금이나 화학 조미료를 대체할 수 있다고 쓰여 있어요.












성분이 단순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도 보입니다.


양이 꽤 넉넉해서 한참 쓸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












제가 구입한 닭고기맛 조미료는 소금, 닭고기, 옥수수, 사탕수수에서 추출해 만들었다고 해요.


볶음, 찜 요리 등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용량은 240g이고 방부제나 인공색소는 사용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


전체적으로 봤을 때 다른 화학 조미료에 비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는 제품인것 같아요.












요즘 대만에서 제조된 제품들에 ‘台灣製造’라는 로고를 많이 붙이더라구요.ㅎㅎ












성분표를 보면 소금, L-글루탐산 나트륨, 옥수수 전분, 설탕, 향료, 효모추출물, 닭기름, 닭고기분말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글루탐산 나트륨은 한때 유해성 논란이 있긴 했지만...


식품에 천연으로 존재하는 물질이기도 하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안전하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뚜껑을 열면 이렇게 생겼어요. 전 이미 많이 사용한 상태입니다.ㅋㅋ


안에 전용 스푼이 함께 들어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해요.












이렇게 가루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












전 평소에 굴소스+간장을 넣은 양배추 볶음을 자주 해 먹곤 하는데, 굴소스나 간장 대신 넣어도 맛있더라구요.












닭고기맛 조미료를 이용해 만든 양배추 계란볶음!ㅎㅎ





은은한 감칠맛이 더해져서 맛있더라구요.


이것저것 넣을 필요 없이 그냥 요거 하나만 넣고 볶아도 손쉽게 맛을 낼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요리하기 귀찮을 때 재료만 썰어서 볶으면 되니까 저같은 귀차니스트들에게 정말 딱인듯 합니다.ㅋㅋ


홈페이지에서 보니까 버섯, 닭고기, 생선 등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마트에 갔을 땐 닭고기맛 하나밖에 없었는데.. 나중에 다른 맛도 사봐야겠습니다.ㅋㅋ


평소에 이렇게 간단한 볶음요리 자주 해 드시는 분들은 대만 쇼핑 아이템으로 한번쯤 고려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