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 송혜교 이혼 소식에 대한 중국 반응 살펴보기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소식 가운데 하나가 송중기 송혜교 커플의 이혼 소식이었죠.


톱스타 부부의 이혼 소식인만큼 이 소식을 처음 듣고 깜짝 놀라셨던 분들 많을 것 같아요.ㅜㅜ


두 사람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 함께 출연하며 연애에서 시작해 결혼까지 골인했었는데요,


저도 처음 듣고 설마, 말도 안돼.. 했는데, 두 사람이 이미 이혼 절차에 들어갔다고 하더라구요.


결혼 1년 8개월만에 이혼 절차에 들어간 거라고 하는데..


송중기 님 측에서 먼저 법률대리인을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이 사실을 알렸다고 해요.


이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어떤 이유에서 이혼 절차를 밟게 되었는지, 자세한 사정은 뭐 그들만의 사정이 있을 테니 일단은 지켜봐야 알 듯 합니다.


오늘은 이 소식에 관한 중국 사람들의 반응을 한번 살펴보려고 해요.






# 송중기 송혜교 이혼 소식에 대한 중국 바이두(百度) 뉴스기사 제목


소식이 나오고 얼마 되지 않아서 송중기 님의 이름으로 검색해 봤을 때 내용이에요.


“송중기 변호사 측에서 먼저 공개, 이혼 사유는 송혜교에”


“송혜교 송중기 이혼! 예전의 소문은 알고보니 소문이 아니었다”


“소문이 현실이 되다? 송혜교 송중기 이혼 이미 전조가 있었다”


“송중기 송혜교 이혼 발표, 송중기의 연애사를 살펴보니 첫사랑 잊지 못한다고 스스로 폭로하기도”

=> 이 기사는 살펴보니 송중기 님이 작품을 함께했던 여배우들을 열거하며..

함께한 여배우들과 염문을 뿌리고 다녔다는.. 그런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악의적인 내용이었어요;;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 회계 기장”

=> 이 기사는 두 사람의 만남에서 이혼까지의 과정을 회계 장부에 빗대어서(?) 쓴 글이었어요;; 보다보니 좀 황당하더라는..









# 송중기 송혜교 이혼 소식에 대한 바이두 티에바 반응



“세상 일은 예측하기 어렵네요”


“뭐라구요? 무슨 상황인 거예요? 왜 그런거예요?”


“초스피드 결혼에 대한 결과다. 장시간 함께 있어보고, 잘 맞는다는 확신이 들었을 때 결혼해야지.. 이건 참 보기 안좋다”











“아이고, 이럴수가, 진짠가요? 이해가 안되네요”










“아침에 뉴스를 보고 눈물 흘릴 뻔했네요”










“만약 진짜라면, 원인이 밝혀졌을 때 송중기가 나쁜 남자가 아니었길 바랍니다”











# 중국 웨이보 반응



=> 지난 6월 5일 발리에서 휴가를 보내고 인천공항에 입국할 때 결혼 반지를 끼고 있지 않았다는 내용의 웨이보.








“사실이 아니었음 좋겠다, 요즘 태양의 후예 보는 중인데! 내가 유일하게 관심갖고 아끼는 연예인 부부인데..”








“반지 안 끼는게 뭐라고, 나도 결혼하고 나서는 반지 안 껴요”







“매일 연예인 누구가 결혼하고 이혼했다는 소식에 놀라곤 하네요.. 제 걱정이나 좀 해야겠어요, 언제쯤 남자친구가 생길지 ㅋㅋ”







“연예인들의 결혼이 장난같이 느껴질 때가 있어요.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도 몇 년 가질 못하니.. 그들의 사랑이 오래 가길 바랬는데.”







지금까지 바이두 티에바와 웨이보 등을 통해 중국인들의 반응을 살펴보았는데요,




차마 옮기기 거북한 더러운 댓글들도 많아서 자체적으로 걸렀습니다..


어느 나라에나 보기 싫은 댓글이나 글을 마구 쓰는 사람은 있게 마련인듯 하네요.ㅜㅜ



유명 연예인들의 이혼 얘기가 나오면 이젠 그냥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하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요즘엔 이혼이 그렇게 드문 일도 아니고, 어떤 상황에서는 헤어짐을 선택하는 게 각자의 행복을 위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는 거니까요.


어떤 이유가 되었든 두분 모두 원만하게 마무리되어서 각자 멋있게 사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