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그녀는 예뻤다(她很漂亮)' 속 대사로 공부하는 중국어 #12 [중국어 배우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황정음, 박서준 주연의 한국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12화에 나오는 짤막한 대사를 통해 중국어를 공부해보도록 합니다.^^



#장면

폐간 위기에 놓인 잡지 'the MOST'를 구하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고 일하는 성준. 이런 성준을 걱정하는 혜진의 모습이네요.


[한국어]

혜진괜찮아? 너 되게 피곤해 보여. 이렇게까지 무리해서 꼭 1위 해야돼?

성준나만 생각하면 되는 문제가 아니니까.


[point]

 '你没事吧?'는 상대방에게 '괜찮아?' '괜찮아요?' 하고 물어볼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이죠!

 '피곤하다'는 중국어로 '疲惫'

 '~해 보인다' 는 '보다'라는 동사인 ''에 복합방향보어 '上去'를 더해 '看上去'라고 이야기합니다. 덩어리째 외워두시면 편리해요.

 '무리하다'라는 표현을 중국어 자막에서는 '자신의 몸이 망가지는 것도 신경쓰지 않다(不惜弄垮自己)'라고 표현했더라고요. '不惜'는 '아끼지 않다, 고려하지 않다', ''은 '~하게 만들다, 하다'라는 의미를, ''는 '몸이 망가지다, 못쓰게 되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꼭~해야 하다'는 중국어로 '非得~'

 '1위를 하다'는 ''라는 동사를 이용해서 '拿第一名'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만 생각하다' '자신만 생각하다'는 중국어로 '只考虑自己'



[중국어]

惠珍 : 你没事吧?你看上去很疲惫。非得不惜弄垮自己也要拿第一名吗?

hùi zhēn : nǐ méi shì ba? nǐ kàn shàng qù hěn pí bèi. fēiděi bùxī nòng kuǎ zìjǐ yě yào ná dì yī míng ma?


晟俊 : 因为这不是只考虑自己就可以的问题。

shèng jùn : yīnwèi zhè bǘ shì zhǐ kǎolǜ zìjǐ jìu kěyǐ de wèntí.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