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 여행] 와이포지아(外婆家)에서의 배부른 한끼(+메뉴추천)



오늘은 지난 베이징 여행 때 갔었던 음식점인 와이포지아(外婆家)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와이포지아는 중국의 유명 체인 음식점으로, 원래는 항저우에서 시작한 음식점이지만 이제는 중국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그런 곳이에요.


이미 우리나라 관광객들에도 유명해져 있어서, 상하이나 칭다오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와이포지아에서 많이들 식사를 하시더라고요. :)


제가 갔던 베이징에도 와이포지아 지점이 있길래 찾아가 보았는데요, 음식맛이 나음 괜찮아서 맛있게 한 끼를 하고 왔습니다.^^


베이징 와이포지아는 제가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남색항만(蓝色港湾, 란써강완, 솔라나) 안에 있어요. 


남색항만에 대한 포스팅 보려면 클릭! 

2018/06/23 - [레몬망고의 개인공간/2017 베이징] - [중국/베이징 여행] 베이징에서 가볼만한 곳! 란써강완(蓝色港湾, 남색항만, solana)





↓ 여기가 바로 베이징 와이포지아 입니다. :)


인기가 많아서 줄을 서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식사 때가 조금 지나서인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들어가서 자리를 잡으니, 주문지를 건네줍니다.


메뉴판에 사진은 따로 없더라고요. 아마 달라고 하면 줄듯 하긴 합니다.ㅎㅎ















전 언니랑 함께 갔는데, 둘다 중국어를 할줄 알아서 그냥 메뉴판 보고 맛있어 보이는 걸로 주문했어요.


저희가 시킨 메뉴들!


外婆米粉 - 쌀국수 볶음

精品小炒肉 - 고기 볶음

招牌油条虾 - 요우티아오 새우(이거 맛있었어요!!)

翡翠鳕鱼羹 - 생선살(대구)이 들어있는 수프

米饭 - 쌀밥

港式奶茶 - 홍콩식 밀크티


둘이서 좀 많다 싶긴 했는데, 결국 다 먹고 나왔습니다.ㅋㅋㅋ


















기본 테이블 세팅. 접시가 알록달록한게 나름 예쁘죠?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시켜본 홍콩식 밀크티(港式奶茶). 무난무난하고 괜찮았어요!


















精品小炒肉라는 이름의 고기볶음 요리입니다. 고기는 돼지고기인데 짭쪼름 하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었어요! 


















밥이랑 같이 먹으니까 꿀맛이더라구요.^^ 와이포지아에서 추천할만한 메뉴!


















이건 外婆米粉이라는 이름의, 쌀국수 볶음입니다.


전 이런 중국식 볶음면을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게 먹었는데, 한국인들에게는 약간 호불호가 갈릴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며, 열심히 먹었던것 같네요.^^


















이건 나중에 추가로 주문한 음료인데, 망고와 배가 함께 들어간 음료였어요. 상큼하니 나름 괜찮았습니다. :)


















비주얼을 보자마자 깜짝 놀랐던, 생선(대구살)이 들어간 수프! 이렇게 초록초록(?)할줄 몰랐거든요.ㅋㅋ



















생각외로 별로 비리지도 않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그리고...


가장 맛있게 먹었던 요리인 요우티아오 새우!! (招牌油条虾)


요우티아오는 밀가루 반죽을 길게 만들어 튀긴 음식으로, 중국인들이 아침 식사나 야식으로 자주 먹는 음식인데요,


와이포지아에서 먹었던 招牌油条虾는 그 요우티아오에 새우를 접목시켜 만든 요리였어요.


















요우티아오 안에 새우가 숨어 있는데, 바삭하고 고소한 요우티아오와 함께 새우살을 씹는 맛이 참 좋더라구요.^^


겉에 마요네즈 소스 같은것이 뿌려져 있는데, 이 소스와도 조화가 참 괜찮았어요.^^





와이포지아에서 밥을 먹고 나니까, 왜 인기가 많은지 알겠더라고요!


비교적 괜찮은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렇게 다 먹고도 우리돈으로 2만원대 중반 정도의 가격이었어요. :)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칭다오나 상하이 쪽에도 지점이 있다고 하니,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찾아가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招牌油条虾(요우티아오 새우)는 와이포지아 추천 메뉴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