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 여행] 중국에서 먹었던 과자, 간식거리 모음! (중국과자, 중국 마트 간식 추천)



지난 베이징 여행 때 베이징에 사는 언니네 집에서 머물며 꽤 긴 시간을 보내다가 왔는데요,


집 근처에 까르푸 등 중국 대형마트와 편의점등이 많이 있어서 자주 가곤 했었어요.


중국 쇼핑도 쇼핑이지만 특히 전 마트 탐방을 좋아하는 편이라 이것저것 사서 먹어보곤 했었답니다. :)


오늘은 제가 베이징에 있을 때 맛보았던 다양한 간식거리 (과자, 음료 등등)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더 많은데 사진을 찍는 것을 종종 잊어버려서 못 찍은것들도 있네요.ㅜㅜ


그래도 사진으로 남아있는 것들 위주로 소개를 해 볼게요!


참고하셔서 중국 쇼핑 계획을 세울때 리스트에 넣어보셔도 좋을 듯 해요.^^




#1. 버섯 과자 (菇滋菇滋 香菇脆)


말그대로 생 버섯으로 만든 '버섯 과자'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특이한 과자라 사서 먹어보았는데요, 양념에서 약간 향신료스러운 맛이 나긴 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저온에서 바삭바삭해지도록 가공해 만든 과자라고 해요. 제가 산건 매운맛인데요, 와사비 맛도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렇게 버섯이 그대로 들어있습니다.ㅎㅎ 바삭바삭하면서 고소한 버섯의 향이 그대로 전해지더라고요.


조금 특별한 중국 과자를 맛보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2. 두리안 아이스크림 (马迭尔 榴莲味冰棍)


고약한 냄새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과일인 '두리안'을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전에 두리안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사 먹어 보았는데, 고소하면서 달달한게 맛있더라구요.^^















냄새도 진짜 두리안을 먹을때보다는 덜 고약(?) 합니다.ㅎㅎ


어쨋든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힘든 아이스크림이니 중국에서 한번쯤 맛보시는 것도 괜찮을듯 해요.

















#3. 이차이이미엔 토마토 달걀 라면 (一菜一面 炒菜一大块)


직접 볶아 만든 토마토 달걀볶음을 급속 동결 건조 방식을 이용해 큰 블럭으로 만들어 넣은 컵라면입니다.


토마토 달걀볶음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려냈다고 해요.












급하게 먹느라 사진을 자세히 찍지 못했는데요, 대략 이런 크기의 큰 스프 블럭(?)이 들어있습니다.ㅎㅎ


건더기 스프와 분말 스프 등이 따로 포장되어 있는 일반 컵라면과는 좀 다르죠?



(이미지 출처 : 京东)













조리하면 이런 모습이 되는데요, 일반 컵라면보다 건더기가 풍부하더라구요. 달걀과 토마토가 꽤 큼직하게 들어있어요.ㅎㅎ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맛나게 먹었답니다!


(토마토 계란 말고도 다른 맛 종류도 있다고 해요~)
















#4. 호두를 품은 대추 (枣夹核桃)


중국 사람들이 많이 먹는 간식 중에 하나에요.


말린 대추의 씨를 제거하고 그 안에 호두를 넣은 간식인데요, 정직하게 대추+호두의 맛이 납니다.ㅎㅎ


건강 간식으로 즐기기에 나쁘지 않을 듯 해요!(어르신들에게 드리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5. 곡물 케이크 (五谷杂粮馅饼)


여러가지 곡물로 만든 소가 들어있는 간식인데요, 빵이라 불러야 할지 케이크라 불러야 할지 모르겠어요.















굉장히 중국스러운 디저트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이 납니다.


약간 우리 입맛에는 낯설 수 있지만 나쁘지 않은 맛이에요!


















#6. 수제 누가 크래커 (手工 牛轧饼)


편의점에서 눈에 띄길래 궁금해서 사 본 누가크래커입니다.


원래 누가크래커 하면 대만이 유명하죠.


저도 대만에서 누가크래커를 아주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중국판 누가크래커는 어떨까? 하는 궁금함에 사 보게 되었답니다.ㅎㅎ















보기에는 얼추 비슷한데.... 대만의 그 맛이 아닙니다.ㅜㅜ


대만에서 먹었던 누가크래커가 10배는 더 맛있네요.^^;


중국에서는 누가크래커 사먹는 건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ㅎㅎ


















#7. 중국 오리온 팬더 파이 (好丽友 派派福)


중국 마트에 가보면 오리온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에는 없는 중국 현지 전용 상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어요. :)


↓↓ 이 중국 오리온 팬더 파이도 중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박스 사진을 찍어둔게 없어서.. 중국 웹에서 찾은 사진이에요)


(사진 출처 : 京东)









넘 귀엽지 않나요!?ㅎㅎ 이걸 어떻게 먹어... 하면서 결국 맛나게 먹어버렸네요.ㅋㅋ


















#8. 베이징 특산품, 탕얼둬(糖耳朵)


베이징의 특색 있는 먹거리로 유명한 '탕얼둬' 라는 이름의 음식입니다.


'얼둬(耳朵)'가 '귀' 라는 뜻인데, 생김새가 귀와 비슷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어떤 맛일지 궁금하던 차에 까르푸에서 발견해 사 와서 먹어 보았는데요,


엄~~ 청 달아서 한번에 몇 개 못먹겠더라구요.ㅜㅜ















#9. 장미 & 체리 요구르트(活润 玫瑰+樱桃 果粒风味酸牛奶)


체리 과육과 식용 장미가 들어있는 요구르트입니다.


처음 보는 요구르트라 신기해서 사 보게 되었어요.ㅎㅎ 


용량이 엄청 커서 몇 번에 나누어 먹었답니다.
















정말 체리 과육과 장미꽃입이 씹히는데요, 향긋하면서 달달한게 맛나더라구요!


특이한 요구르트를 한번 맛보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


















#10. 냉동 샤오마이 (烧麦)


냉동식품 코너를 구경하다가 맛있어 보여서 구매해본 샤오마이(딤섬류의 하나로 일종의 만두라고 보시면 됩니다)!


포장지는 따로 사진을 안 찍어서 어떤 제품인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ㅜㅜ


의외로 엄청 맛있게 먹었어요!


















#11. 망고 우유 (芒果牛奶)


편의점에서 음료 코너를 구경하다가 눈에 띄어서 사먹어보았던 망고 우유입니다.


신선한 인도산 망고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는 그저 그랬던것 같아요.^^;; 좀 많이 달았던 기억이 나네요.


















#12. 내몽고 전통 요구르트 (内蒙古老酸奶)


내몽고의 전통 요구르트라는 이름에 호기심이 일어 먹어보게 되었던 제품.


중국의 유명 유제품 브랜드인 멍니우(蒙牛)의 요구르트입니다.















질감이 푸딩같은 쫀쫀한 질감이었어요! 그릭 요거트와도 약간 비슷한 느낌?


나름 괜찮았던 것 같아요.


















#13. 자주색 쌀과 팥이 들어간 우유(味全 紫米红豆)


우리나라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자주색의 쌀과 팥이 들어간 우유!


너무도 특이한 음료이기에 한번 사먹어 봤는데요,


안타깝게도 제 입맛엔 영 아니더라구요.ㅜㅜ



우유와 함께 쌀과 팥 입자들이 씹히는데 식감이 뭔가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릴 듯한 맛입니다.















#14. 레이스 감자칩 멕시코 토마토 치킨맛 (乐事 墨西哥鸡汁番茄味)


중국에서는 레이스 감자칩을 정말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특이한 맛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무난한걸로 한번 사보자!! 하다가 멕시코 토마토 치킨맛을 골라보았는데요,


정말 무난하게 맛있더라구요.^^ 우리 입맛에도 완전 잘 맞는 그런 맛이었어요!







지금까지 제가 중국에서 맛보았던 중국 과자, 중국 먹거리, 중국 간식 등을 몇 가지 소개해 보았는데요,


맛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려요.ㅎㅎ


여행 일정에 마트가 있으신 분들은 쇼핑에 참고하셔도 좋구요. :)


전 항상 중국 쇼핑은 별로 할게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마트 구경(쇼핑은) 항상 재미있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