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속 중국어 - 如果爱(여과애) 시즌4 헨리, 천두링 대화 부분 #11



오늘도 중국 예능 여과애(如果爱) 시즌 4 속 헨리와 천두링의 대화를 통해 중국어 리스닝을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이 11번째 포스팅인데요, 이제 거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이번 화도 역시 중국 우한(武汉)을 배경으로 내용이 전개되었는데요,


이번에는 두링이 헨리를 위해 1일 스튜디어스로 변신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리고 제작진이 두링에게 미션을 한 가지 주는데요, 바로 헨리로부터 ‘赞(좋아요)’를 5개 받아내는 것입니다.ㅎㅎ


'좋아요'를 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링의 모습이 참 귀엽더라구요.ㅋㅋ


원래 애교가 없는 편인데 용기를 내서 열심히 애교를 보여주기도 하고요.ㅎㅎ


아참, 촬영이 진행된 곳은 우한에 있는 한 레스토랑이었는데요, 실제로 비행기로 사용되던 것을 레스토랑으로 개조한 곳이라고 해요.


기회가 되면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그럼 오늘의 대화 내용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 刘=헨리, 陈=천두링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1 첫번째 장면



(두링이 스튜디어스로 변신해 서비스하는 상황. 상황극? 같은 느낌이라 존댓말로 번역해 봤어요~)


陈:先生 请问您需要什么样的饮料呢 这个是柠檬水,这个是咖啡,这是矿泉水,雪碧饮料,然后还有这个牛奶和果汁

손님, 어떤 음료로 드릴까요? 이건 레몬물, 이건 커피, 이건 미네랄 워터, 스프라이트 음료입니다. 그리고 우유와 주스도 있습니다.


刘:饮料好了,可以吗

음료로 주세요, 가능한가요?


陈:这个?

이거요?


刘:对


陈:助消化

소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刘:好,谢谢

네, 고마워요


陈:还有什么其他的需要吗

다른 건 필요한거 없으세요?


刘:因为我一个人上飞机,对吗 我现在有点孤单,你可以陪我一起坐吗

제가 비행기를 혼자 탔잖아요? 그래서 좀 외로운데, 저랑 함께 앉아주실 수 있나요?


陈:可以啊,那我可以坐在这里吗

좋아요, 그럼 제가 여기 앉아도 되나요?


刘:可以啊

그럼요


陈:好的

좋아요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2 두번째 장면

刘:给我一个italian vanilla cream pumpkin soup

이탈리안 바닐라 크림 펌킨 수프 하나 주세요


陈:我们这里没有这个

여기는 그런 음식이 없습니다~


刘:那给我一个意大利面

그럼 스파게티 하나 주세요


陈:不好意思,今天也没有这个

죄송합니다, 오늘은 스파게티도 없네요


刘:烤鸭?

카오야(오리구이)는요?


陈:烤鸭。。

카오야라...


刘:应该有吧,这里写的是有的

있죠? 여기에는 있다고 되어있는데


陈:可是我不想吃烤鸭

하지만 전 카오야를 먹고싶지 않답니다


刘:啊!?我在点

네? 내가 주문하는건데..


陈:因为你说,你说要我陪你的话

我就不想吃烤鸭

제가 같이 있어줬으면 좋겠다고 하셨잖아요, 저는 카오야 먹기 싫어요~


刘:那你点,好吗

그럼 그쪽이 주문하세요, 됐죠?


陈:我点

제가요?


刘:我就相信你了

그쪽을 믿을게요


陈:好,那我就直接去准备了

좋아요, 그럼 바로 가서 준비할게요


刘:好,直接去准备,谢谢

그래요, 바로 가서 준비해 주세요, 고마워요!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3 세번째 장면

陈:我帮你剥,好不好

내가 껍질 까줄까?


刘:这个你能剥吗

이거 깔 수 있어?


陈:对 我可以的

응, 가능해


刘:好啊 如果你要赞的话,你要表现好啊

그래, '좋아요' 얻고 싶으면 잘 해야해


陈:那就是我刚刚表现不好?

그럼 좀전엔 별로였단거야?


刘:你现在表现就很普通

지금은 그냥 보통이야


陈:就是你觉得什么样的表现是

그럼 어떻게 하는게...


刘:更温暖的

좀더 따스하게


陈:你觉得更温暖

더 따스하게 해야한다고?


刘:一边卖萌,一边剥,你假装就剥这个虾,龙虾很痛,这样可爱的,好不好?

귀여운척 하면서 동시에 껍질을 까는거야~ 이렇게 새우를 까는 척 하면서 '새우 아파요~~' 이렇게 귀엽게, 어때?


然后我就可以给你一个赞了

그럼 내가 좋아요 하나 줄 수 있어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