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속 중국어 - 如果爱(여과애) 시즌4 헨리, 천두링 대화 부분 #마지막


오늘은 중국 예능 '如果爱(여과애)' 시즌 4 속 헨리와 천두링의 대화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여과애 포스팅은 오늘이 이번이 마지막이 되겠네요.ㅎㅎ


이번 화에서는 알츠하이머에 걸린 한 할아버지와 그 할아버지를 돌보는 한 할머니에 대한 사연이 나왔는데요,


할머니의 정성어린 보살핌으로 할아버지의 알츠하이머 증상이 많이 나아지셨다고 해요.


할아버지를 보살피느라 힘이 많이 들 텐데도 할머니께서 항망 웃음을 잃지 않으시더라구요. 그런 모습이 참 보기 좋았어요. :)


헨리와 천두링은 그런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고 깜짝 공연을 선물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회인 만큼, 서로에게 깜짝 선물을 하며 마무리를 하는데요,


헤어짐이 아쉬웠는지 천두링은 눈물을 보이기도 하더라구요.ㅎㅎ


저도 첫화부터 마지막까지 쭉 지켜보면서 어느새 정이 든 느낌이...ㅎㅎ


그럼 오늘의 내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


* 刘=헨리, 陈=천두링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1 첫번째 장면

陈:你来啦

왔어?


刘:诶?

잉?


陈:干嘛 你觉得我今天很早是不是

왜, 내가 오늘 엄청 일찍왔다고 생각하는거지?


刘:第一次耶

처음이야


陈:真的吗

진짜?


刘:好像是,每次都是我等你的

아마도, 매번 내가 널 기다렸었는데


陈:因为今天是我们最后一天,因为每次都是你等我,然后我就想这一次我早点到,然后我来等你

왜냐하면 오늘이 마지막 날이기도 하고, 매번 네가 날 기다려줬으니까, 그래서 이번엔 내가 좀 일찍 와서 기다리고 있었어


刘:哎哟 不用说这个最后一天这个事情吧

에구.. 오늘이 마지막이라는 얘기 하지 마


陈:好,不说

알았어, 얘기 안 할게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2 두번째 장면


刘:好漂亮哦

진짜 예쁘다


陈:你也好好看 像王子

너도 멋있어, 왕자같아


刘:你就像一个公主

넌 공주같아


陈:王子~

왕자님~


刘:公主~

공주님~


陈:王子~

왕자님~


刘:公主~

공주님


陈:好好好

그래그래


刘:好好好

그래그래 (됐어 이제 그만해.. 하는 뉘앙스 ㅋㅋ)


那个。。你牵了我的手啊

저기.. 너 내 손 잡았네


陈:你也牵了我的手啊

너도 내 손 잡았네


刘:你想牵我的手吗

내 손 잡고싶어?


陈:可以啊,我们去练习一下吧

응 괜찮아, 우리 가서 연습 좀 해보자


刘:走吧

가자






중국 예능 '如果爱' 로 중국어 공부하기: #03 세번째 장면


刘:怎么样?这些都是我为你准备的

어때? 이거 다 내가 널 위해 준비한거야


还有你看这个,写的是什么?

그리고 이거 봐봐, 뭐라고 써있지?


陈:HD

에이치디


刘:HD! 你说是什么

에이치디! 이게 뭘까?


陈:henry 嘟嘟

헨리, 두두(여기서 헨리가 천두링을 부를때 애칭처럼 쓰였었죠)


刘:henry 嘟嘟

헨리, 두두


怎么样 因为今天是我们。。应该知道了吧

어때? 오늘 우리.. 너도 알지?


陈:(끄떡끄떡)


刘:我们最后一天

우리 마지막 날이야


陈:我有一个惊喜要送给你

깜짝 선물이 하나 있어


刘:惊喜?

깜짝 선물?


陈:嗯


刘:什么样的惊喜

어떤건데?


陈:这个

이거


刘:什么东西啊

이게 뭐야?


陈:会爆炸的东西

폭발하는 물건이야


刘:我不害怕

나 무섭지 않은데


陈:那你拆吧

그럼 열어봐


刘:好啊

그래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