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타이베이] 국부기념관 근처 양지따훈툰(楊記大餛飩)과 아이스몬스터(ice monster)


오늘은 대만여행 중 맛있게 먹었던 음식 두 가지를 소개해 볼까 해요.


첫번째는 양지따훈툰(楊記大餛飩/양지대혼돈) 이라는 곳인데요,


숙소에서 가까운 mrt역(국부기념관國父紀念館역) 근처에 있는 곳이라 한번 가보게 된 곳이에요.^^


만둣국의 일종인 '훈툰'(餛飩)을 파는 곳인데, 일반 훈둔과는 다른게 꽤 큰 크기의 훈둔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 만둣국이랑은 전~혀 다른 느낌이지만,


현지식을 부담없이 체험해보기에 괜찮은 곳인 것 같아요. :)




양지따훈툰의 메뉴판.


면과 만두가 함께 들어간 것도 있고, 그냥 만두만 들어간 탕도 있습니다.











면이 있는 걸 먹을까, 아니면 없는 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면이 함께 든 걸로 주문했어요.


종합 따훈툰미엔(綜合大餛飩麵) 을 주문했습니다.










맛은 담백~ 한 느낌의 맛이었어요.


근데 면발이 생각했던 것보다 조금 아쉬워서...


그냥 만두만 든 걸로 먹을껄..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진 속 보이는 약간 붉은 빛깔을 띠는 건 우리나라 같으면 김치만두였겠지만, 사실은 새우만두랍니다.^^





계산하고 나가면서 보니까 가게 한쪽에서 만두를 계속 열심히 빚어내고 계시더라구요.


자극적이라기보다는 은은하고 담백한 맛이라, 부담없이 맛보기 괜찮은 집인 것 같습니다.^^


국부기념관 역 근처에 묵으시거나 국부기념관 역 근처 음식점을 찾고 계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러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

▼▼











두번째는 아이스 몬스터!


역시 국부기념관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빙수집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많이들 가보셨을 것 같아요.^^;


망고빙수를 비록해 녹차빙수, 땅콩 빙수 등 다양한 빙수들을 팔고 있습니다.











원래는 안에서 먹으려고 했는데, 1인당 주문해야 하는 최소 금액 기준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총 5명이었는데 이미 배가 너무 부른 상태라 많이 주문하기는 조금 그렇고 해서..


그냥 포장해 가기로 했습니다.ㅎㅎ













포장이 되기를 기다리는 동안 찍어본 사진.


이렇게 귀엽게 생긴 아이스 바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색깔이 참 알록달록한게 예쁘죠?












포장된 빙수를 들고 숙소로 오자마자 바로 꺼내보았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건 망고와 푸딩이 들어간 빙수였는데, 정확한 이름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이렇게 얼음과 토핑이 따로 포장이 되어 있더라구요.











얼음 위에 토핑을 올리니까 이렇게 되네요^^;;


비록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 비주얼은 좀 떨어지지만,


맛있긴 맛있더라구요!





국부기념관 근처 아이스몬스터 위치

▼▼




망고 빙수로 유명한 아이스 몬스터는 예~~ 전에는 원래 용캉제에 있었어요.


(10년 전쯤 떠났던 나홀로 대만여행에서 혼자 아이스몬스터 빙수를 먹었던 기억이 문득 나네요.ㅋㅋ)


지금은 그 자리에 스무시라는 빙수집이 있죠.^^ㅎㅎ


스무시 빙수도 꽤 맛있더라구요.


대만에서 먹는 망고빙수는 왠만하면 다 맛있어서.. 그동안 여기저기서 먹어 봤지만


아직까지 맛없는 망고빙수는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ㅎㅎ


대만 여행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 이어나가보도록 할게요.^^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