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타이베이] 린장제 관광 야시장(臨江街觀光夜市) + 음식 추천!


오늘은 지난 4월 대만여행 때 갔었던 린장제 관광 야시장에 대한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


사실 린장제 야시장은 스린야시장, 라오허제야시장 등에 비하면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편은 아니죠.


전 단지 숙소에서 가깝다는 이유로 가보게 되었는데요,


규모는 작았지만 알찬 느낌이었어요.ㅎㅎ 다른 야시장에서 파는 지파이, 치즈감자 등 왠만한 것들도 다 있었고요.


* 린장제 야시장 가는법


mrt 신이안허信義安和역 3번출구로 나와 통안제(通安街,tongan street)를 따라 걷다가 


왼편 린장제(臨江街, linjiang street)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지도 보면서 찾아가시면 크게 어렵지 않아요^^)












저는 숙소에서 버스를 타고 린장제 야시장으로 이동했어요. :)


구글 길찾기를 하면 버스 노선까지 검색이 되어서 편리하더라구요.ㅎㅎ

(100% 신뢰는 못하지만요 ㅋㅋㅋ)





어쨌든 린장제 관광 야시장에 도착!


야시장 입구에 빨간 홍등도 달려있고, 사람들도 많아서 분위기가 굉장히 활기차더라구요.












사진으로 잘 표현이 됐을지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그리고 현지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ㅎㅎ


한국인 관광객은 한 분도 못본 것 같고, 서양 쪽 외국인들은 종종 보이더라구요. :)














저희 5인 가족은 여기서 먹고 싶은 것들을 전부 포장해서 숙소에 가져가서 먹기로 했습니다.ㅎㅎ


둘러보는데 맛있어 보이는 것들이 넘 많아서 눈이 막 돌아가더라구요.ㅠㅠ



그러다가 발견한 한 지파이 가게!! 멍자 지파이(艋舺雞排) 라는 이름의 가게였습니다.


아마도 지파이 체인점인 듯 해요.


현지 사람들이 줄서서 사길래 저희도 따라서 한번 사 봤답니다. :)






* 린장제 야시장 멍자 지파이(艋舺雞排)

주소 : No. 8, Linjiang Stree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106台北市大安區臨江街8號


구글맵에서 보려면 클릭






저희는 일반 지파이와 매운맛 지파이 각각 하나씩을 주문했어요.ㅎㅎ


순서가 되면 전광판 번호로 알려줍니다.^^


치킨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솔솔 풍겨와서 배가 막 고파지더라구요.ㅠㅠ


나중에 숙소에 가져와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추천!!












지파이를 사고난 뒤 만족스러운 기분으로(?) 다시 야시장 거리를 걸어 봅니다.


먹거리 말고도 신발, 옷, 등등 다양한 잡화들도 팔고 있었어요.


현지인들이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함께 와서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왠지 이런 문화가 부러워지더라구요.


대만은 외식문화가 보편화되어 있어서 집에서 밥을 잘 해먹지 않는다고 해요.ㅎㅎ


집집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집에서 음식을 하면 바퀴벌레가 생기는 등 귀찮은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뭘 사갈까 고민하다가 눈에 들어온 버섯 튀김!!


평소에 버섯을 엄청 좋아하고 즐겨먹는 편이라,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더라구요.ㅎㅎ


게다가 튀김이라니!!!










이 버섯 튀김의 중국어 이름은 옌수구(鹽酥菇)입니다.


표고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세 종류가 있었고, 여러가지를 섞어주는 것도 있었어요.


저는 모두 섞인 걸로 라지 사이즈를 구매했어요.^^












야시장에서 이것저것 산 뒤 음식들이 식기 전에 얼른 숙소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사온 야시장 음식들을 펼쳐놓고 먹기 시작했습니다.ㅎㅎ


(야시장에서 사서 바로 그 자리에서 먹어버린 것들도 많은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ㅜㅜ)




먼저 이건 문어를 구워 소스를 뿌린 음식입니다.


쫄깃하니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이건 아까 산 버섯 튀김!!


바삭바삭 고소한 맛이 완전 정말 제 스타일이었어요...ㅜㅜ 


한번 더 먹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어서 못 먹고 왔네요.ㅎㅎ













이건 총좌빙(蔥抓餅)이라는 이름의 음식입니다.


대만 스타일의 부침개? 빈대떡? 비슷한 음식이에요. 저희 엄마가 참 좋아하셨어요.


하나는 계란이 들어가지 않은 것, 나머지 하나는 계란이 들어간 것으로 각각 하나씩 샀는데


맛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대만 야시장표 군만두!!!


저희 가족들 모두 다 맛있다고 입을 모아서 칭찬했던..ㅎㅎ


대만 하면 샤오롱바오가 유명하지만 이런 군만두 종류도 참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대망의 지파이 :)


역시 대만 지파이는 왠만하면 다 맛있는 것 같아요.^^


그동안 10번쯤 대만에 갔을때마다 유명한 지파이부터 이름모를 지파이까지 여러 종류를 먹어봤는데


맛 없는 지파이는 한번도 없었던것 같네요.ㅋㅋㅋ












개인적으로 매콤한 맛이 마음에 들었어요.^^


맥주를 부르는 맛..ㅎㅎ 바삭바삭한 식감이 참 좋더라구요.ㅎㅎ


갓 튀겨저 나왔을 때 따끈따끈한 상태에서 바로 먹었으면 훨씬 맛있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이건 치즈 감자!


원래 사림 야시장에서 유명한 음식인데요,(왕자 치즈감자라고 하죠)


여기 린장제 야시장에서도 팔고 있길래 궁금한 마음에 사먹어보게 되었어요.


사림 야시장 치즈감자와는 다르게 여기는 원하는 재료를 직접 선택할 수가 있더라구요!




저는 브로콜리, 베이컨 등등 몇 가지 재료들을 적당히 선택했어요.


왕자 치즈감자보다 좀더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ㅎㅎ



급히 먹느라 사진을 못 찍은 것들도 많은데, 정말 대만 야시장은 먹거리의 천국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도 우리나라 왠만한 길거리 음식보다 저렴하구요.


조금씩 사서 다같이 나눠 먹으니까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린장제 야시장은 사림야시장, 라오허제야시장, 닝샤야시장 등등 다른 유명 야시장보다 규모는 작지만


왠만한 먹거리는 다 있고, 좀더 현지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네요. :)


대만 여행 가실 분들은 참고하셔서 일정에 넣어보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blog image

Written by 레몬망고

중국어와 관련된 자료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